모발이식·탈모/º 모발이식24시

강남모발이식,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이란? (황성주털털 모발이식 클리닉)

황성주털털모발이식 2022. 11. 4. 16:20

 

강남모발이식,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은 어떤 모발이식 수술인가요?

황성주털털한피부과 모발이식 클리닉 황성주원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DCT 모발이식은 Depth Controlled Transplantation according to the Graft length의 줄임말로, 2011년 황성주원장이 1년여간 임상과 많은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된 모발이식 기법입니다. 

 

 

 

모발이식수술은 절개모발이식과 비절개모발이식이 있는데 이들은 모낭 채취 방법을 의미하는 것이구요,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은 심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심는 방식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과 황성주원장이 2011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DCT(깊이조절) 방식이 있겠습니다.

 

 

 

한 사람의 채취한 모낭을 보면 같은 사람의 모낭이라도 각각 모낭 길이가 다릅니다. 한 사람의 다섯 손가락 길이가 다르듯이 길이가 다르다는 것을 황성주원장이 발견하게된 것이죠.

 

 

 

그렇게 서로 길이가 다른 모낭들을 일일이 하나씩 분리를 하여, 길이별로 모낭을 분리하여 정리하게 됩니다.

 

 

 

모낭 길이와 상관없이 이식하게 되면 길이가 긴 모낭은 괜찮겠지만, 짧은 모낭은 너무 깊이 이식되어 모낭염이 생길 수가 있으며, 이것은 곧 생착률 저하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미지 속 좌측 이미지를 보시면, 그룹 B는 모낭이 너무 깊이 이식된 모습이 보입니다. 모낭이 두피내 너무 깊이 이식되면 모낭염 유발 가능성이 큽니다. 반면, 그룹 A는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으로 이식된 모습입니다. DCT 모발이식으로 이식을 하게 되면 두피내 가장 이상적인 깊이로 이식되기 때문에 모낭염은 최소화하고 생착률은 상승시킬 수가 있게 됩니다.

 

이미지 속 우측 이미지는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에 맞게 개발된 HWANG'S IMPLANTER입니다. 좌측의 일반적인 식모기와 다르게 HWANG'S IMPLANTER(황스식모기)는 STOPPER 기능이 있어서 깊이조절에 알맞게 이식이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보통 한 사람의 모낭은 평균적으로 3mm, 4mm, 5mm, 6mm 길이로 되어 있으며, 3mm 모낭은 3mm 식모기 바늘에, 4mm 모낭은 4mm 식모기 바늘에, 6mm 모낭은 6mm 식모기 바늘에 모낭 길이에 맞게 식모기 길이도 맞게 이식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황성주털털한피부과 모발이식 클리닉의 DCT(깊이조절) 모발이식 기법이 되겠습니다.

 

 

 

DCT(깊이조절) 모발이식 수술을 위해 황스식모기도 개발되고, 거기에 맞게 모낭 길이를 측정할 수 있는 눈금자가 필요하여 측하하는 자를 개발하기도 했는데요, HWANG'S BOARD라고 개발되기도 했습니다.

 

 

 

두피에 뽀루지도 생기지않고 이식한 티도 나지않고 생착률도 좋아지는 DCT(깊이조절) 모발이식 방식을 2011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지금까지 11년동안 운영하고 있으며 부작용없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무의 뿌리가 땅속에 있듯이 모낭이 두피 경계 지점에 알맞게 이식되도록 하는 것이 DCT(깊이조절) 모발이식의 원리이구요, 모발은 두피밖에 모낭은 두피안에 이식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LIST